시흥시 정왕3동 주민자치위원회-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펼쳐

2019. 11. 26. 09:30사회.복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대야동 평생학습센터 앞마당에서 ‘2019 희망의 김장나눔봉사’ 행사를 개최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조합원 및 봉사자들이 모여 300박스 희망의 김장을 담갔다.

 

정성스레 담근 희망의 김장김치는 지역사회 장애인, 노인,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돼 추운 겨울준비에 큰 힘이 됐다.

 

박완규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김장나눔봉사는 임직원과 조합원봉사자, 많은 후원자들이 함께해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나눔의 실천이었다”며 “더욱 뜻깊은 날이 돼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 22일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정왕3동 주민자치회(천사랑 나누미) 주최로 유관단체 협의회 및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재난대응 봉사회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의 후원으로 추진했다.

 

이날 담은 김장김치 800포기는 독거노인, 기초수급자. 장애인, 차상위 계층 등 취약계층 200세대에 전달했다.

 

정왕3동은 취약계층 선발을 위해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여러 유관단체의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복지사각지대 취약가구 50세대를 포함해 지난해 85세대보다 많은 총 200세대를 후원했다.

 

이동준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분들의 봉사와 후원으로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될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준 봉사자와 한국마사회에 고마움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