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정왕어울림 카네이션하우스, 올 한해 활동 발표회 개최

2019. 12. 6. 09:03사회.복지

사)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시흥시에서 위탁받은 시흥정왕어울림 카네이션하우스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올 한해 소중한 시간을 돌아보는 발표회를 가졌다.

 

레크레이션 ‘웃음치료로 마음열기’를 시작으로 1년간 진행했던 프로그램과 행사들을 영상으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그동안 배운 컵타공연을 선보이며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동안 정왕어울림 카네이션하우스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셨던 한 어르신은 소감발표에서 “평생 웃을 일이 없이 살아왔는데 카네이션하우스에 와서 정말 많이 웃었다”며, “웃다보니 마음도 많이 밝아진다.”고 말씀하셨고, 다른 어르신은 “늘 주눅 들고 자신감 없이 살았는데 다들 나보고 응원하고 박수쳐 준다.”고 하시며 “이 나이에 어디가서 이렇게 지지받으며 살겠나. 지금 정말 행복하다.”며 감동을 나누기도 했다.

 

서예교실의 홍현숙 강사님을 통해 차를 함께 나누며 차 예절을 배우고, 어르신들의 작품들을 감상하며 발표회를 마무리 했다.

 

시흥정왕어울림 카네이션하우스는 올 1월 개소해 독거노인들에게 건강관리 및 여가프로그램 함께 소일거리(공동작업)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흥시보건소와 연계해 3개월마다 건강체크를 하고 있으며 웃음치료, 시니어 미술, 노래교실, 서예교실, 생활체조, 종이접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