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경기도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2020. 1. 8. 09:05사회.복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해 12월 19일 라마다플라자수원호텔 프라자홀에서 실시된 ‘2019년도 하반기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받았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경기도가 고용창출, 노동환경 및 노동자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한 도내 중소기업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2019년도 하반기에는 총 61개 기업(신규 45개, 기존 16개)이 인증됐다.

 

특히 45개 신규기업 중 시흥시 유일기업으로 시흥희망의료사협이 선정돼 협동조합으로서의 위상을 높혔다.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아울러 작업장, 노동자 복지시설 및 개선비 등 고용환경개선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또 이에 앞서 12월 6일 (사)신나는조합과 예금보험공사가 주최하는 '제2회 우수 사회적협동조합' 상을 수상했다.

 

“우수 사회적협동조합상은 전국에 있는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사회적협동조합 모범사례를 제시하고, 협동조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는 것이어서 그 상의 의미는 더욱 크다.

 

박완규 이사장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과 조합원 및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했던 성과였다. 또한 향후 10년은 ‘건강은 더하고 행복은 나누고’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협동조합이 되고자 한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