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 내달 3일 오픈

2019. 7. 29. 17:21사회.복지

 


시흥시 정왕동(1179-2번지) 소재 프리미엄 요양원 ‘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가 내달 3일 오픈을 맞아 개업 행사를 진행한다.

시흥 내 유일 단독 건물 요양원으로 최대 규모와 최고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요양원 ‘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는 오픈 일정에 맞춰 내달 3일 낮 12시 개업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에서는 보살핌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24시간 맞춤형 생활요양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양 보호 서비스, 치매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물리치료 및 재활 서비스, 전문 의료간호 서비스, 취미·여가 프로그램 제공, 외부 나들이 프로그램 등 요양원의 필수 서비스를 탄탄하게 갖췄다.

 

더불어 입소자 및 보호자의 수요에 따라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 역시 기울이고 있다. 1:1 사례 관리 및 케어, 정기적 공연 및 행사, 상담 및 심리·정서지원 서비스 등 심신 안정과 함께 활력 상승을 도모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요양원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한다.‘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에서는 위드온만의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걱정 없는 요양원’을 만들기 위해 미세먼지 방충망, 고체산소, 실시간 측정모니터 등 각종 공기청정시설 및 공기질 관리시스템을 갖추어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을 세심하게 케어할 수 있다.

 

또한 각 침상, 공간마다 IoT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응급상황 및 안전 관리 체계를 견고히 다졌다. IoT 비상벨을 누를 시 담당 요양보호사와 데스크 및 중앙통제센터에 알림음이 울리도록 설정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외에도 자동 감지 소방셔터, 24시 협력병원 등 위급상황 및 시설 안전 관리 체계 역시 갖췄다.

 

뿐만 아니라 센터에서는 특허 받은 재활전문 장비를 설치해 안전한 재활 치료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했다. 워킹레일, 보행기구, 안전슈트 등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낙상 위험 없이 각종 재활 치료 및 동작 훈련이 가능하다.

아울러 아로마테라피, 컬러테라피, 플라워테라피, 뮤직테라피, 회상테라피 등 다양한 테라피 테마를 갖춘 휴게공간을 생활실 층마다 마련했다. 각종 테라피는 어르신들의 시설 적응 지원 및 우울증 방지의 기능을 행하며, 심신안정 도모 및 인지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센터 관계자는 “내 집처럼 편안한 요양원을 조성하기 위해 시설 면이나 프로그램 면이나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내달 3일 낮 12시에 진행될 오픈 행사에 많은 참석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