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의원, 시화 MTV ‘해양생태과학관’행안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2019. 11. 9. 08:59정치.자치.행정

대한민국 서해안권의 해양동물 전문구조 및 치료등 중책 맡을 예정
총사업비 280억원(국비140억원) ′20년 하반기 착공, ′22년 준공 예정
같은 날 송운초 다목적실내체육관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교 9억1,200만원 확보!  밝혀


조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시흥을)은 해양생태과학관 조성사업이 5일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이하 중투심)를 통과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행안부 중투심 통과는 조정식 의원이 올해 초부터 해양수산부, 경기도청, 시흥시청 관계자를 수시로 만나 협의한 끝에 맺은 결실이다.

 

해양생태과학관 조성사업이 행안부 중투심을 통과함에 따라,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해양생태과학관이 개관되면 대한민국 서해안권의 해양동물 전문구조·치료 대표기관으로 해양생태계 보전 및 관리의 중책을 맡을 예정이며, 관광객 유입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화 MTV 공원 내 연면적 7천㎡·3층 규모로 추진되며, 총사업비는 280억 원(국비 140억 원)으로, ′20년 하반기에 착공하여 ′22년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있다.

 

조정식 의원은 “해양생태과학관은 아쿠아펫랜드, 거북섬 인공서핑장과 함께 시흥의 해양관광클러스터 주축사업”이라며 “해양생태과학관 조성사업이 행안부 심사를 통과한 만큼, 당초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흥시와 함께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또, 조의원은 송운초등학교 다목적실내체육관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교 9억1,200만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송운초등학교는 지난 1997년 개교 이래, 학급수가 34개에 이름에도 불구하고 체육활동 등을 위한 마땅한 실내 교육공간이 없어, 교육활동 전반에 지장을 겪어왔다.

 

이에 조정식 의원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직접 만나 송운초 실내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시흥시청·시흥시교육청 관계자와 긴밀히 협력한 결과 교육부 특교 9억1,2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다.

 

송운초 다목적실내체육관은 교육부 특교 9억1,200만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8억7,000만원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0년 3월 착공, 2022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정식 의원은 “송운초 학생들에게 실내 체육관을 선물로 줄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면서 “체육관 건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시흥시, 시흥시교육지원청, 송운초등학교와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