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에서 손맛 한번 느껴보자...'제8회 홍천강 꽁꽁축제'

2019. 12. 31. 13:43지역축제

강원도 홍천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 '제8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홍천강 황금송어를 잡아라!라는 주제로 오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6일까지 17일간으로 일정으로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홍천문화재단이 주관하고, 홍천군과 홍천군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겨울철 관광객을 홍천으로 유치해 지역주민의 고용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황금송어를 잡아라, 송어 얼음낚시, 야간 얼음낚시, 가족텐트낚시터, 맨손송어잡기, 어린이 놀이 체험, 민속썰매놀이, 동계스포츠체험장, 얼음 게이트볼 대회, 향토음식점, 농‧특산물 판매 및 공연‧체험 등이다.

 

 

특히 송어등 거리, LED 조명 터널 등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강화했으며 축제인의 메인 프로그램인 얼음낚시터는 4개 구역으로 설정해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최대 8500~9000여개 얼음구멍이 뚫을 예정이다.

 

또, 축제기간동안 야간낚시터는 매주 금‧토, 1~2구역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황금송어는 얼음낚시터에 500마리(약 500kg)가 방류될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상품 지급)행사와 연계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난해부터 도입된 실내낚시터는 1곳에서 4곳으로 증설해 하루 5~6회 진행할 예정이다. 시간별 최대 100명(4곳)이 입장 가능하다.

 

맨손송어잡기는 축제 기간 매일 5~6회 운영될 예정이며 시간별 최대 35명까지 동시에 입장해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이색 체험으로는 조류(앵무새) 먹이주기, 가리산 서바이벌 체험장, 축제장 순환 달구지 시승, 조랑말 체험 등이 있다.

부대 행사로는 전국 얼음축구대회, 얼음판게이트볼 대회, 해외 여행객 참여행사 등이 진행돼 방문객과 주민 화합을 도모한다.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된 홍천강 꽁꽁축제는 개최취소 1회, 부분운영 1회, 비정상 운영(10일 휴장) 1회 등 인고의 과정을 거쳤으며 축제 명칭도 조금씩 변경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