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용궁으로 놀러 오세요.

2019. 6. 19. 13:56지역축제

예천군, 시인(안도현)과 함께하는 제8회 예천용궁순대축제 개최
내달 6일, 7일 양일간. 용궁전통시장 일원

“시인(안도현)과 함께하는 용궁순대축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8회 예천용궁순대축제』가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예천군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예천용궁순대축제는 내달 6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시 30분 유명 트로트 가수가 다수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개최된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공연과 용궁순대 만들기 및 시식행사, 용궁막걸리 시음, 지역 농특산물 판매, 전통놀이, 활쏘기, 곤충관찰 체험 등 과 토끼간빵 시식행사 등을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입과 귀와 눈이 즐거운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는 6일 오후 7시 용궁역에서 개최되는 예천 출신 안도현 시인의 초청 강연과 연계하여 추진함으로 축제 참가자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체험거리와 함께 참가자들에게 인문학적 감동을 줄 예정이다.

 

더불어 예천군은 축제 기간 관람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람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호명면과 용궁 축제장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특별 노선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 및 순대를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이 용궁 시가지와 회룡포 주변 등 주요 관광지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