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고객응대 직원 대상 직무스크레스 힐링 체험 교육 진행

2019. 11. 29. 13:51정치.자치.행정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에 걸쳐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고객응대 직원 대상 힐링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시흥시 정왕보건지소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그간 업무를 수행하면서 쌓인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힐링 체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론과 지식전달이 아닌 행운목 심기, 숯 다육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실 있는 소통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초점을 뒀다.

 

공사 직원들은 “비록 짧은 교육 시간이지만 그동안 대민 업무로 쌓였던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치유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병채 사장은 “감정노동으로 인한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 지수가 경감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감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고객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시흥도시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