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효 늘사랑 나눔회 '제20회 장수사진및 효도잔치,개최

2019. 11. 9. 09:11사회.복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7일 ‘효 늘사랑 나눔회와 함께하는 제20회 장수사진및 효도잔치’를 진행했다.

 

맑은 가을 날씨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늘 사랑 나눔회 주관으로 준비돼 복지관 회원 어르신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사진 촬영, 특식제공, 특별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사전접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장수사진 촬영은 어르신의 큰 호응을 얻어 무병장수를 기원 드리고자 하는 의미가 잘 전달됐다.

 

임병택 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의 건강한 모습을 보니 너무 즐겁다. 노년의 아름다운 순간을 간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늘 사랑 나눔회와 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계속 노력 하겠다”고 인사했다.

 

김학석 효 늘 사랑 나눔회 회장은 “20회를 맞이한 경로잔치를 통해 지역 내 여러 후원처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할 수 있어 큰 보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공연에서는 어르신의 노래와 춤 솜씨를 뽐내는 시간을 가져 큰 재미를 드리며, 신명나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삼예(능곡동, 74세) 어르신은 “오늘 너무 값진 선물을 받은 것 같다. 좋은 사진도 찍고, 공연도 볼 수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고 말했다.

 

장수사진은 액자 작업 후 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어르신과 함께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