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회 지원협의회’개최

2019. 7. 2. 09:04교육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달 27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3층 스텔라홀에서 2019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밝은빛’ 제1회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원협의회는 총 7명의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올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반적인 운영계획과 참가 청소년 보고, 지역연계 방안 논의 등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지역사회 기관과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관한 직접적인 지원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번에 구성된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시흥시교육청소년과,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래초등학교, 은계초등학교, (사)시흥시연극협회, 운영강사, 학부모 대표 등을 비롯한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청소년들의 방과후 활동에 대한 자문과 지원을 실시했다.

 

윤승일 관장은 “지역 내 훌륭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연계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의 방과후지원 서비스에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지원협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운영 중이다.

 

현재 5,6학년 참여 청소년을 상시 모집중에 있다. 관심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