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간바라지를 통해 원하는 공간을 예약하세요.

2018. 6. 12. 13:35사회.복지

 

 

시흥시는 2016년 6월 운영을 시작한 공간공유플랫폼 공간바라지의 인터넷 홈페이지 개편 등의 개선 작업을 마쳤다.

이번 개편으로 그동안 이원화된 예약 시스템의 구조를 통합하고, 통계 기능을 추가하여 이용자 데이터 등의 분석, 공유‧공간 정책 수립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공간바라지는 강의실, 회의실 등 작은 공간부터 갤러리, 카페 등 문화공간, 잔디축구장 등 체육공간까지 시흥시 내 공공.민간 시설 113개를 실명 인증만 하면 이용하도록 하는 공유시스템이다.

구축 이후 현재까지 공간바라지를 이용한 건수가 5787이며, 약 23만8531명에 달했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좀 더 편리하고 쉽게 필요한 공간을 찾을 수 있도록 기존 검색 기능을 확장하여 수용인원, 예약 일자, 공간 명칭 등의 조합 검색이 가능해졌으며, 간편로그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 편의 개선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한편, 공간바라지는 행안부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공모 선정으로, 계속해서 홈페이지 고도화를 추진, 올해는 스마트폰 대중화로 인한 인터넷 사용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지도 기반 서비스 제공 및 모바일에도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 및 단체, 시민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민을 위한 보다 많은 공유자원을 확보하고 평일 야간, 주말 및 공휴일 등 이용 가능 시간을 확대하여 시민들이 지역 내 공유 공간을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