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적기업 ㈜두리디자인,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2019. 6. 4. 13:43문화.건강

㈜두리디자인은 지난 2015년 6월 예비사회적기업, 2016년 11월 인증사회적기업으로써 디자인 및 광고를 매개로 임신, 출산, 육아와 가족의 돌봄등을 이유로 일을 중단했던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여성, 청년 등 유능한 여성인력을 사회로 다시 이끌어 내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자리를 디자인하고, 여성들과 함께 꿈을 꾸는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또 시흥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저소득층 후원금, 시흥시1%복지재단, 저소득층 정기후원 및 사회복지와 나눔 문화 활성화의 다양한 참여와 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목적 추구 및 사회공헌 실천으로 지역사회 내 사회적기업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시흥시 소재 사회적기업의 사회공헌으로 기업의 이윤을 시흥시민에게 돌려주고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이 시흥의 특색에 맞는 이모티콘을 사용함으로써 시흥의 애향심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이번 기회를 통해 시흥의 사회적기업을 널리 알려내고 시민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지도 확산 및 사회공헌을 활성화 하고자 한다.

 

시흥시민과 함께하는 “이모티콘” 공모전 신청접수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며, 이메일(admin@sisec.or.kr/포트폴리오/ 031310-2781)로 접수한다.

 

심사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날인 내달 1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공모전 상금으로 대상 300만원(1인), 우수 200만원(1인), 장려 100만원(2인) 의 사회공헌 활동 공모전 지원이 진행되며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두리디자인을 시작으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