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 사전예고

2019. 2. 7. 12:57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지난 1일 올 상반기 정기인사에 대해 사전 예고하고 이번 인사의 인사방향을 시정 주요현안 추진을 위한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주안점을 둔다.

 

시흥시는 ▲ 민선7기 주요시책 추진을 위한 인력기반 구축 ▲ 분야별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고른(부서, 직급) 인력 배치 ▲ 업무 효율화를 위한 직렬에 맞는 보직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현안수요반영으로는 ▲ 동물보호, 공원관리, 마을만들기 등의 인력 보강을 하며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승진인원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정기인사에는 5급 1명, 6급 17명, 7급 30명, 8급 27명 등 총 75명의 승진인사가 단행될 예정이다.

 

이번 승진 인시기준은  ▲ 결원 및 정원조정에 따른 5급 및 6급 이하 인사 실시  ▲ 승진후보자명부 법정배수 범위 내 근무경력․명부순위․시정기여도․업무추진능력 등 고려하여 선정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법 시행령에 의거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정한 교육훈련 이수시간을 충족한 사람이다.

 

이와 함께 전보기준은  ▲ 5급이상 전보희망자 희망보직 신청제(2년이상 근무자),  ▲ 육아휴직 후 복직하는 여성공무원 희망보직, 질병 등 개인고충 반영  ▲  2년 이상 동일 부서 근무자, 승진자 순환보직

 ▲ 6개월 내 휴직, 연수, 명퇴, 장기질병, 특수분야 및 동일부서 전보대상자 다수일 경우 전보 예외이다.

 

이번 정기인사 일정은 오는 13일 인사발령을 공지하고 2월 18일부로 임용장을 교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