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구구팔팔 봉사단과 함께하는 '정왕동 어르신 송년 효잔치' 성황리에 마무리

2019. 12. 27. 16:30사회.복지

 

시흥시 구구팔팔 봉사단(회장 김성희) 은 27일 정왕본동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해 송년 효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조정식 의원, 오인열 시흥시의회부의장, 박춘호시의원, 자유한국당 시흥을 장재철 당협위원장, 김윤식 전 시흥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송년 효잔치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정왕1동 신바람 풍물'을 시작으로 문을 연 1부는 내빈소개 및 합창곡 '섬마을선생님,찔레꽃',국악인 김영임씨와 함께하는 우리소리민요단의 흥겨운 한마당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2부에서는 참사랑 시민대학댄스팀으로 신나는 춤 한마당 잔치와 어릴 적 동네에서 친구들과 놀던 추억을 떠올게 하는 소리조아봉사단의 섹스폰 연주곡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효잔치에서는 국제로터리 3690지구 시흥해당화로터리클럽에서 관내 어려우신 어르신들 위해 방한조끼 80벌을 기부해 그 의미를 더 했다.

 

 

정왕본동 성창열 동장은 "먼저 구구팔팔 봉사단과 해당화로터리클럽에 이번 잔치를 개최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건강한 모습으로 내년도 어르신들을 다시 뵙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조정식의원과 오인열 시흥시부의장은 "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건강이 최고입니다."라는 짧은 인사말을 전했다.

 

 

구구팔팔 봉사단 김성희 회장은 먼저" 이번 잔치를 개최하기까지 뒷에서 저를 도와주신 정왕본동 사무장님과 맞춤형복지팀장님께서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효자리가 어르신들께서 일 년 중 가장 기쁜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어울러 “준비하는 우리도 최고 흥겨운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관내 경로당및 요양병원을 방문해 말벗동무, 경로당 청소, 네일아트 등 찾아가는 방문효도를 펼쳐 어르신들에게는 최고의 인기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마음요양병원,위드온요양병원,아이러브요양병원,정왕본동행정복지센터,센트럴병원,시흥장례원,정왕주야간복지센터 후원으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