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조정식 국회의원

2020. 1. 2. 08:47정치.자치.행정

국회의원 조정식입니다.

 

2020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更子年) 새해에도 뜻 하시는 일 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국민 여러분,

 

지난 2019년은 미·중간 무역갈등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유례없이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침체된 우리 산업 전반의 활력을 되찾고 미래 먹거리 산업을 창출하고자 노력했지만,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국민 여러분의 힘이 되어야 할 정치는 혼란과 불안을 부추겼습니다. 집권여당의 정책을 책임지는 민주당 정책위의장으로서 죄송할 따름이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새해에는 더 굳은 각오와 더 겸허한 마음으로 ‘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모든 것을 걸겠습니다. ‘언제나 처음처럼’국민 여러분을 섬기고 헤아리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국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성과를 만들기 위해 흔들림 없이 나가겠습니다.

 

시흥시민 여러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시흥은 ‘50만 중견도시’로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는 시민 여러분께서 고대하던 사업들이 결실을 맺은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정왕동·배곧동 발전의 확실한 성장동력인 ‘시흥 경제자유구역’ 예비지정을 이뤄냈고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역시 2020년 예타조사가 확정되었습니다. 또한 시화MTV거북섬과 오이도 일대가 해수부 주관 ‘해양레저관광 복합지구’,‘어촌뉴딜300’사업에 동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향후 3년간 총사업비 597억원이 전격 투입됩니다. 오이도 일대가 지방어항으로 지정되어(총사업비 415억원) 오이도 경제활력의 획기적인 전기도 마련되었습니다. 시흥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총력을 다 한 결과 2019년 한 해 동안 중앙정부와 경기도 특별교부금 총 167억원을 확보했습니다. 2018년 133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2020년에도 ‘시흥발전’을 위한 굵직한 현안사업을 강력하게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정왕동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전격 가동하겠습니다. 우선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조기착공과 ‘정왕동 지구단위계획 용역’을 통해 시흥의 오랜 자부심인 정왕동이 활력을 되찾도록 하겠습니다. 정왕권을 관통하는 옥구·군자·정왕·시흥천을 주민 휴식공간으로 재생하는 ‘정왕동 맑은물 공급사업’도 착공에 들어갑니다.

 

배곧 완성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께서 강력히 희망하고 있는 ‘배곧역’ 신설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배곧어울림센터(‘19년 12월 착공) 배곧소방서·우체국(’20년 착공 예정) 배곧도서관(‘20년 7월 개관) 시흥아이꿈터(’20년 하반기 착공) 등 배곧 공공시설도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배곧스마트시티사업단’ 존치를 위해 경기도와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내에 좋은 소식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월곶 현안 사업도 속도감 있게 추진합니다.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월곶 복합커뮤니티센터의 조기완공과 역세권개발의 조기착수를 위해 시흥시와 적극 협의하겠습니다. 월곶 국가어항사업도 올해 기초조사용역(국비20억원)이 차질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해수부와 협의하겠습니다. 월곶-배곧 연결도로 건설사업은 올해 3월 계획대로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살피겠습니다.

 

군자동의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상반기 내에 거모공공주택지구 보상절차가 들어갈 수 있도록 국토부-LH와 긴밀하게 협의하겠습니다. 거모공공주택지구는 경제자유구역과 함께 시흥의 뿌리인 군자동 일대가 시흥발전의 새로운 축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사명감을 갖고 제대로 군자동 주민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죽율동 푸르지오 선형불량구간 도로개선사업과 죽율체육공원 조성사업도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시화MTV거북섬-오이도-월곶을 잇는 ‘서해안 해양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각종 사업들이 순항중인 만큼, 우리 시흥이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해양관광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경기도의 통 큰 지원을 받아내겠습니다.

 

시흥 관내 기업인 여러분!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지역경제, 특히 시화국가산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토부 노후산단재생사업’, ‘시화산단 스마트산단 시범단지 지정’ 등 굵직한 정부 사업을 가져왔습니다. 올해부터 준비된 사업들이 본격 착수에 들어갑니다. 시화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저의 모든 힘을 쏟아붓겠습니다.


시흥시민 여러분!

 

여러분께서 주신 큰 힘으로 중앙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간사, 집권여당 정책위의장으로 활약할 수 있었고 시흥발전을 위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처음처럼 초심 잃지 않고 다함께 잘사는 나라‘ ’시흥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국회의원 조정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