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의원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2020년 예타조사 확정"

2019. 12. 20. 09:02정치.자치.행정

조 의원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이 예타를 통과해 국비지원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힘과 열정 쏟겠다" 

 

조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시흥을)이 " 지난 19일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건립사업이 예타조사대상으로 최종 선정돼 2020년 예타조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조정식 의원은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이 예타조사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올 하반기 동안 기획재정부 핵심 관계자들을 일일이 만나 예타 대상에 선정되게 해달라고 강력히 설득해 왔다.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은 서울대 시흥캠퍼스 부지에 총사업비 5,948억 원(국비1,397억 원 서울대 자부담 4,551억 원), 800병상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애초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은 3,500억 원·500병상 규모로 검토하다가 시흥시민의 요구와 서울대병원의 전향적 검토 결과 5,900억 원·800병상 규모로 대폭 확대 추진되고 있다. 이 때문에 국비지원 규모가 크게 증가해 기획재정부가 난색을 표하기도 했지만, 결국 조정식 의원과 서울대병원의 노력으로 예타 대상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은 개원과 함께 최첨단 연구중심 스마트병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뇌인지바이오특화센터를 중심으로 4차산업시대의 미래의료를 이끌어 갈 차별화된 병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세정 서울대학교총장은 "서울대 시흥캠퍼스 사업이 잘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라며 "특히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조정식 의원과 더욱 긴밀하게 협의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은 "국내 최고 병원의 역량과 경험이 새 병원에 구현될 것"이라며 "조정식 의원-서울대본부-시흥시와 긴밀하게 협력해 예비타당성조사에 적극적으로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정식 의원은 "앞으로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이 예타를 통과하고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처음처럼이라는 각오로 제가 가진 모든 힘과 열정을 쏟아부을 것"이라며 "서울대병원이 들어오면 시흥시가 살기 좋은 수도권 중견도시의 면모를 확실하게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