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청년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2018. 7. 10. 13:42경제

 

 

 

 

시흥시가 지역청년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신규 일자리사업을 신청하여 최종 선정됐다

 

시는 이로 인해 국.도비 3억5000만원을 포함한 총 7억35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정착지원형,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 민간취업연계형 등 3가지 유형별로 청년들의 취.창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유형별로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 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시흥 청년 스마트 Job-Go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창업 3년 미만)를 지원하는 시흥 청년 CEO 육성프로젝트 ▲일 경험 기회제공과 동시에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 취업 디딤돌사업 등 총 3개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참여 조건은 만 18세~39세 이하의 시흥시 거주 청년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20일까지 시청 지역일자리과(차량등록사업소 2층)를 방문하여 신청서 및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이 해소되고 새로운 청년 일자리 발굴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효과적이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