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영일만에서 크루즈도 승선하고 시원한 물회도 즐기고

2019. 8. 30. 09:45지역축제

포항 설머리 물회지구 운영위원회는 내달 7일 포항영일만크루즈 선상에서 ‘제2회 포항물회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영일만 밤바다와 야경으로 이루어진 먹거리 관광을 홍보하고, 청년 농부와 연계한 지역 농수산물 판매와 더불어 6차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포항 설머리 물회축제의 시작은 설머리 물회 우수 외식업지구 운영평가에서 대상을 받은 시상금으로 시작됐으며, 포항시와 설머리 물회지구 운영위원회 손휘준 회장 및 21개 업소 전 회원들이 올해 2회 행사를 성황리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일만크루즈 선상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층에서는 포항물회 만들어 먹기 체험 및 시식행사, 2층에서는 컵물회 시식회 및 지역농수산물 판매를 위한 청년농부 파머스 마켓과 수산물 가공식품 마켓이 운영되고, 3층에서는 지역 곡주 시음과 더불어 해와 달을 상징하는 선상 포토존을 마련해 관광객에게 ‘다시 찾고 싶은 포항!’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여객에게 포항물회 무료 시식, 포항물회 무료쿠폰 증정, 회 즉석 경매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영일만크루즈 불꽃쇼는 3만원에서 크루즈 승선비 2만원으로 할인해 판매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