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사랑해孝, 행복해孝 어버이날 행사 개최

2019. 5. 10. 08:21사회.복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7일 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금빛대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2019 사랑해孝, 행복해孝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백일장 및 장기자랑대회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총 164명의 금빛대학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과 자녀’라는 주제로 사전에 백일장 작품(시, 생활수기 부문) 접수를 받은 결과 총 16명이 신청을 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제목 : 민들레 꽃 하나/시 부문)을 포함하여 총 5작품이 선정됐다.

 

장기자랑은 총 10팀이 출전하여 금빛대학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으며, 최우수 1팀(한울림 민요)을 비롯하여 총 5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행사에는 잔치국수, 쑥개떡, 수정과, 한과, 삼색전, 과일 등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식사메뉴가 준비됐다. 넝쿨봉사단, 물꼬봉사단, 도·나·지 봉사단 등 복지관 소속 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편안한 식사를 도왔으며, 후원처 및 개인후원자들의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풍성하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할 수 있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2019 사랑해孝, 행복해孝 어버이날 행사」는 금빛대학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함께 복지관 소속 봉사자, 후원자 등 지역 내 인적자원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뜻 깊은 축제가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위해 마음을 모아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