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베이 골프클럽, 제4회 시흥시다문화 가정 합동 결혼식 진행

2018. 10. 29. 09:31사회.복지

 

 

솔트베이 골프클럽(사장 정경한)은 시흥시,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흥시 1%복지재단과 공동 주최로 지난 28일 골프클럽에서 '제4회 시흥시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을 진행했다.

 

이날 결혼식을 올린 3쌍의 부부는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적 사정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관내 다문화가정 중 시흥시 여성가족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날씨로 인해 실내연회장에서 진행된 이날 결혼식에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150명이 넘는 하객이 참석해 제2의 출발을 하는 3쌍의 부부를 축하했다.

 

시흥시 효도회 김규성 회장의 주례로 진행된 이날 결혼식에는 4년째 인근 '장곡고등학교 합창단'의 축가로 의미를 더했으며 뮤지컬팀, 다문화 기타공연팀 등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으로 흥겨운 무대가 이어졌다. 

 

솔트베이 골프클럽은 결혼식과 관련한 모든 시설과 식사, 피로연, 드레스와 양복, 결혼 사진첩 등의 예식 관련 일체를 지원했다.

 

특히 지난해 처음 시작된 2박3일 가족여행은 결혼식을 마친 후 3쌍 가정의 가족들이 함께해 만족도가 아주 높았으며, 올해는 마라도 잠수함, 돌고래쇼 관람, 레일바이크 체험, 월정리 해수욕장 방문 등 더욱 알찬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한다.

 

㈜성담 정경한 사장은 "시흥은 전국에서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의 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로 이번 합동결혼식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버리고 하나가 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솔트베이 골프클럽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은 물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