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시흥시 장애인 한부모 가정에 가구 지원

2018. 10. 29. 10:08사회.복지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이라는 기업의 특성을 살려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6일 200호를 맞았다.

 

200호는 경기도 시흥시에 거주하는 장애 한부모 가정으로, 한샘은 중학생 두 아들을 위한 책상과 침대, 옷장 등을 협찬했다.

 

가장인 이영주님(가명)은 “장애를 가지고 홀로 아이를 키우는 게 녹록지 않아 가구를 바꾸는 일은 엄두도 못 내고 있었다.

 

한샘 덕분에 두 아들이 소원하던 책상과 침대를 가질 수 있어 엄마로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샘 이영식 사장은 “한샘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인류 발전에 공헌’이라는 사명에 걸맞게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보금자리를 살피는 일을 계속 진행해 갈 것이다. 그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 한샘은 지난 2015년부터 한 달 평균 약 5개 가정 및 단체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부모 가정, 지역아동센터(공동생활가정), 다문화 가정, 난치병 어린이 가정 등 우리 사회 미래 희망인 아이들이 거주하는 공간에 부엌, 붙박이장, 책상, 침대 등 홈인테리어 가구를 선물한다.

 

가구 협찬은 물론, 임직원들이 직접 시공 및 정리에 참여해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주건환경개선사업 참여 외에도 난치병 어린이용 물품 만들기, 나무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비중이 지난 해에 비해 올해 73%나 늘었다.